의도 : 클래스의 인터페이스를 사용자가 기대하는 인터페이스 형태로 적응 시킵니다. 서로 일치하지 않는 인터페이스를 갖는 클래스들을 함께 동작 시킵니다
[출력결과]
[활용성]
- 기존 클래스를 사용하고 싶은데 인터페이스가 맞지 않을 경우
- 아직 예측하지 못한 클래스나 실제 관련되지 않는 클래스들이 기존 클래스를 재사용하고자 하지만, 이미 정 의된 재사용 가능한 클래스가 지금 요청하는 인터페이스를 꼭 정의하고 있지 않을 때, 다시 말해, 이미 만든 것을 재사용하고자 하나 이 재사용 가능한 라이브러리를 수정할 수 없을 때
- 기존 클래스를 사용하고 싶은데 인터페이스가 맞지 않을 경우
- 아직 예측하지 못한 클래스나 실제 관련되지 않는 클래스들이 기존 클래스를 재사용하고자 하지만, 이미 정 의된 재사용 가능한 클래스가 지금 요청하는 인터페이스를 꼭 정의하고 있지 않을 때, 다시 말해, 이미 만든 것을 재사용하고자 하나 이 재사용 가능한 라이브러리를 수정할 수 없을 때
'Windows Developer > Design Pattern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디자인패턴] 싱글톤 (0) | 2011.06.02 |
---|---|
[Template Method design pattern 2] (0) | 2011.01.06 |
[Template Method design pattern 1] (0) | 2011.01.06 |
[Abstract Factory] 추상팩토리 (0) | 2011.01.06 |